의성마늘 목장

의성마늘목장프랜차이즈는 다릅니다. 의성마늘목장의 미래가치를 주목하십시오. 마늘과 한우가 함께하는 의성군의 문화정체성에 여러분의 동참을 기다립니다.
우수한 육질의 한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의성군은 2003년 지역특화사업으로 한우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 2006년 현재 한우 번식우 약2,000두, 비육우 약2,000두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모든 개체는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등록되어 정확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전량 의성축협을 통하여 계통출하 됩니다. 개방화와 시간이 지날수록 어디에서도 찾기 힘든 우수한 품질의 한우고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의성마늘목장 행사장 전경

킬러브랜드 의성마늘의 명성과 함게 발전한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 한지형 6쪽 「의성마늘」. 의성군의 대표 명품이자 핵심가치입니다. 향후 의성군은 더욱 「의성마늘」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홍보와 꾸준한 개발을 통하여 한국민의 식탁과 건강에 기여할 것입니다. 한국적인 정체성을 대표하는 「의성 마늘목장」과 「의성마늘」의 만남을 통하여 「의성 마늘목장」의 가치는 더욱 향상됩니다.

의성마늘을 고객께 설명중인 공무원

높은 가치를 지향하는 브랜드사업에 대한 의성군의 열정이 활활 타고 있습니다. 품위와 맛의 가치를 고급화하는 일에 공무원이 팔을 걷어부치고 있습니다. 사기업(私企業)이 아니라 신뢰성 높은 공공기관인 의성군이 기업정신을 도입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한우에 대한 투자는 어느 기업도 따라오기 힘든 사업역량을 발휘할 것입니다. 의성군은 농민과 함께 미래가치를 위해 강력하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 2003년 의성마늘목장 출시기념 및 시식회
  • 화이팅을 외치는 공무원과 농민들
100여 한우 사육농가가 힘을 합치고 있습니다.

이 농장 저 농장, 이 지역 저 지역의 한우를 구입하는 불편함은 없습니까? 「의성 마늘목장」의 100여 축산농가는 동일한 사양프로그램, 동일한 사료, 동일한 육질의 유전자, 일관된 계통출하 등에 합의를 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명품 한우를 만들어 개발화에 대비하고 농촌을 살리자”는 자신감과 열정이 살아있습니다. 「의성 마늘목장」프랜차이즈와 함께해보세요. 사육농가가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하며 의성에서 묵묵히 함께 하고 있습니다.

  • 한우 사육 농장주분들이 엄지를 치켜든 단체사진.
  • 환하게 웃고있는 농민
번식우 2,000두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우수하고 일관된 고급육질은 육종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의성군은 의성축협과 함께 100여농가의 번식우 2,000두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우수한 육질의 한우가 양산될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태어나기 전 육종에 대한 선택부터 개체 하나 하나가 꼼꼼하게 관리되어  출하 할 때까지 완벽한 생산이력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번식우 2000두와 한우비육우 2000두를 동시에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수한 연구기술로 만들어진 결과물.

「의성 마늘목장」은 건국대학 동물자원연구소와 1년 동안 공동연구를 통하여 완성된 작품입니다.

브랜드별 실험결과표
브랜드 명 「의성마늘소」 「의성마늘포크」 「의성마늘계란」 「의성마늘닭」
축종 한우 돼지 계란 육계
실험결과 1등급 출현율 보수력이 우수함
불포화지방산 함량
맛과 향이 좋다
콜레스테롤 함량
콜레스테롤 함량
계란의 신선도유지
콜레스테롤 함량
맛과 향이이 좋다
마늘의 항생제효과
의성마늘을 먹고 자란 의성마늘포크는 고기의 육즙을 보유할 수 있는 힘이 보통 돼지고기보다 세답니다. 고기의 맛은 육즙에서 결정이 나요. 보수력이 높은 고기일수록 맛이 아주 좋답니다
  • 동물자원연구센터 연구원이 연구하는 사진
  • 의성마늘포크 보수력이 우수하다alt="사료의 마늘첨가비율에 따른 보수력, 마늘첨가비율이 높을수록 보수력이 높다."
사료의 마늘 첨가비율
항목 사료의 마늘 첨가비율
0% 0.5% 1%
보수력(%) 44±6.06 47.0±3.01 50.4±8.3
  • 의성마늘소
  • 의성마늘포크
  • 의성마늘닭
  • 의성마늘란